제가 오늘 이야기하고 싶은 웹드라마는 2020년 9월 16일에 볼 수 있었던 넷플릭스의 '낙원의 밤'입니다.
이 웹드라마에도 역시 믿고 보는 배우들 엄태구, 전여빈, 차승원 등의 배우분들이 출연하여 드라마의 퀄리티를 더욱 올려주었습니다.
1. 등장인물
우선 캐스팅된 등장인물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박태구 역(엄태구):
박태구는 거대 폭력 조직 북성파의 보스인 도회장을 죽이고 북성파에게 쫒기게 됩니다.
그는 자신의 가족들은 아끼는 가정적인 성격이지만, 적들은 무참히 죽이는 냉혹한 면모도 있습니다.
박태구는 자신과 가까운 사람들에게는 다정다감하고 의리 있는 모습들을 보여줍니다.
- 재연 역(전여빈)
재연은 수술을 받는다고 해도 살아날 가능성이 희박한 불치의 병에 걸려 수명이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어린 시절에 러시아 마피아에 의해서 자신의 가족들이 끔살당하는 사건을 겪었습니다.
그 이후에 재연은 삼촌인 쿠토에게 거두어져서 사격 훈련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총기 밀매를 업으로 하는 삼촌 때문에 자주 총을 만지며, 사격 실력도 뛰어납니다.
- 마상길 이사 역(차승원)
마상길 이사는 북성파 이인자입니다.
그는 도 회장이 박태구에게 살해당한 이후에는 실질적으로 북성파 일인자가 됩니다.
마상길은 도 회장을 죽인한 박태구의 뒤를 쫓습니다.
그는 잔인하지만 양 사장과 달리 의리가 있고 약속은 철저히 지킵니다.
- 쿠토 역(이기영)
쿠토는 재연의 삼촌입니다.
그는 과거 러시아 마피아에서 일하다가, 마피아에게 보복을 당해서 재연의 가족을 몰살 당하게 만들었습니다.
쿠토는 그 앙갚음으로 재연의 가족을 죽인 러시아 마피아들을 쿠토가 다 죽였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재연의 보호하고 키웠습니다.
쿠토는 불치의 병으로 수명이 얼마 안 남은 재연을 미국에 데려가 수술시키려고 합니다.
그는 총기를 밀거래하며 급하게 돈을 모으고 있습니다.
- 양도수 사장 역(박호산)
양도수는 박태구가 있는 조직의 보스입니다.
그는 태구가 충성심을 다하고, 자신도 태구를 믿고 맡깁니다.
양도수는 자신이 살기 위해서라면 자신을 위해 목숨을 거는 부하들도 다 죽여버리는 양아치와 같은 면모도 가지고 있습니다.
- 도 회장 역(손병호)
도회장은 북성파 보스입니다.
그는 유능한 사람을 자신의 밑으로 두려고 하는 사람 욕심이 많은 인물입니다.
드라마 초반부에 박태구에게 공격을 당해서 칼에 찔리지만 수술을 받고 생존했다고 합니다.
- 박 과장 역(이문식)
박 과장은 경찰 과장입니다.
그는 양 사장의 부탁을 받아 양 사장 조직과 마 이사 조직의 갈등이 더 커지지 않도록 중재에 나섭니다.
- 진성 역(조동인)
진성은 박태구가 아끼는 박태구의 오른팔 역할을 하는 조직원입니다.
박태구와 마찬가지로 박태구의 조카를 많이 아낍니다.
나중에 박태구에게 양 사장이 부하들을 팔았다는 것을 알려주게 됩니다.
결국 양 사장의 지시를 받은 다른 조직원들에 의해서 교살당합니다.
- 박태구의 누나 역(장영남)
박태구의 누나는 수명이 얼마 안 남은 시한부 환자입니다.
박태구와는 이복남매 사이입니다.
박태구는 누나에게 자신의 신체 조직을 이식하려 합니다.
그러나 아버지가 다른 남매인지라 유전자형이 불일치하여 누나의 죽을 지켜볼 수 밖에 없는 처지입니다.
- 총기 밀매 조직 보스 역(현봉식)
그는 제주도에서 총기 밀매를 하는 북성파 산하 조직의 보스로 부산 사투리를 씁니다.
그는 쿠토와 사이가 괜찮아 보입니다.
그러나 실상은 쿠토를 때가 되면 담그려고 칼을 갈고 있습니다.
그는 북성파로부터 쿠토를 제거하면 러시아 마피아와의 거래의 물꼬를 터주겠다는 제안을 받고 쿠토를 공격합니다.
- 황태영 사장 역(차순배)
황태영은 영화 초반 박태구와 협상하며 대화하는 북성파 산하 조직의 보스입니다.
2. 줄거리
양도수 사장은 거대 폭력조직 북성파를 어떻게든 잡아보려고 합니다.
박태구는 양 사장의 뜻대로 북성파를 치기로 합니다.
박태구는 북성파 조직의 보스인 도회장을 단신으로 만나서 죽이고, 양 사장의 명령대로 블라디보스톡으로 피신하기 위해 일단 제주도에 있는 쿠토의 집으로 숨습니다.
그러나, 죽은 줄 았았던 도회장이 목숨을 건지고, 2인자 마상길 이사를 잡지 못하면서 북성파에 대한 전면 공격이 실패로 돌아갑니다.
양 사장은 자신의 목숨을 건지기 위해서 고위급 공무원인 박 과장을 통해 마이사와의 중재를 요청합니다.
박 과장의 중재로 양 사장을 위해 목숨을 건 태구와 부하들을 북성파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넘겨준다는 조건 하에 거래를 받아들이기로 합니다.
박태구는 공항에서 마주친 양 사장과 마 이사의 추적에서 간신히 빠져옵니다.
박태구의 누나가 교통사고로 죽은 것은 양 사장의 음모라는 것을 마 이사가 박태구에게 알려줍니다.
칼에 난자당해 죽는 박태구가 재연을 보고 울지 말라며 위로합니다.
재연은 속으로는 울지만, 아무렇지 않은 척 너 죽는 거 가지고 울지 않는다며 대답을 해줍니다.
그리고 무사히 풀려난 재연은 다음날 권총을 여러 자루 지닌 채, 마 이사 일행이 식사를 하고 있는 식당으로 찾아갑니다.
그녀는 출입구를 잠가 아무도 나가지 못하게 한 후 조직원들이 여유로운 틈을 타서 권총을 들어 쿠토와 태구를 죽인 조직원들을 무참히 학살합니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일어난 사건들과 반대되게 평화로워 보이는 제주도의 풍경들을 비춰주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3. 낙원의 밤 줄거리
조직의 타깃이 된 한 남자와 죽음을 맞이하는 한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제주도를 배경으로 한 범죄 누와르 영화입니다.
댓글